스파르탄 레이스(SPARTAN RACE)

안녕하세요 운공남입니다!

오늘은 23.10.21~22 스파르탄 레이스 삼척레이스를 맞아 스파르탄 레이스에 대한 소개와 접수방법 등을 알려드리겠습니다!!

스파르탄 레이스 유래(Spartan Race)

스파르탄 레이스는 오브스티클 레이스(Obstacle Course Racing, OCR)의 한 형태로, 참가자들이 다양한 장애물을 넘고, 뛰고, 기어가고, 올라가는 등의 도전을 수행하면서 주어진 코스를 완주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 이 레이스는 2007년에 조 대산도와 앤디 와이너드에 의해 창시되었으며, 그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.

한국에서 열리는 스파르탄 레이스는 여러 가지 형태와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주로 다음과 같은 종류의 레이스가 있습니다.

스파르탄 처음

스파르탄 스프린트(Spartan Sprint): (약 5km)의 거리에 20개의 장애물이 있는 입문자용 레이스입니다.

스파르탄 슈퍼(Spartan Super): (약 10km)의 거리에 24개의 장애물이 있는 중급자용 레이스입니다.

스파르탄 비스트(Spartan Beast): (약 21km)의 거리에 30개의 장애물이 있는 고급자용 레이스입니다.

이 외에도 팀을 이용한 레이스나, 24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거리와 장애물을 완주하는 울트라 레이스(Ultra) 등 다양한 형태의 레이스가 있습니다.

단체할인패키지

스파르탄 레이스 신청 http://spartanracekorea.kr/

장애물의 종류도 다양하며, 이에는 로프를 타고 오르기, 벽을 넘기, 물 속을 지나가기, 무거운 물체를 들고 이동하기 등이 포함됩니다. 참가자들은 레이스 도중 실패한 장애물마다 특정한 패널티(예: 푸시업 30회)를 수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.

이번 삼척레이스 주의할 점!!

이번 레이스의 장소는 삼척 맹방 해수욕장에서 이틀간 진행합니다. 주의 할 점은 스프린트는 토,일 진행하지만 비스트 21k 는 토요일, 수퍼 10km는 일요일에만 진행합니다. 꼭 날짜를 확인하세요!

스파르탄 레이스는 크로스핏을 하는 분들이 많이 오시는데요 대부분 크로스핏 박스 팀별로 움직입니다. 물론 크로스핏 박스 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든 힘들면 도와주고 함께 으쌰으쌰하는 분위기니 혼자라고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!!

스파르탄 사진

레이스 중간중간 사진작가 분들이 계시니 열심히 운동에 집중한 다음 레이스가 끝나고 본인의 사진을 보는 맛도 있습니다.

스파르탄레이스 신청방법

스파르탄 가격

등록을 할 때 개인전 출전은 팀 선택을 생략하고 진행하시면 되고, 팀 전으로 나가시는 분들은 팀 만들기를 선택하여 추가하시면 됩니다! 뒤이어 참석하시는 분들은 팀을 검색해서 등록하시면 끝!

스파르탄 사이즈

레이스에 참가하면 받게되는 굿즈 사이즈 표 입니다. 이번 사이즈는 조금 작게 나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!

스파르탄 환불규정

혹시나 취소할때를 대비하여 환불규정입니다!

다들 10월까지 체력 준비 잘 해서 10.21 삼척 맹방 해수욕장에서 만나길 바라겠습니다!!!

지금까지 운공남이었습니다!

Leave a Comment